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 첫 승 (+류현진 축하 문자)

by ★ ☆ 2021. 4. 27.
반응형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 첫 승 (+류현진 축하 문자)

양현종이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첫 승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류현진이 축하 문자를 보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 첫 승 (+류현진 축하 문자)

    양현종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에인절스와 벌인 홈경기에서 4-7로 밀린 3회 초 2사 2, 3루 상황에 구원 등판해 4⅓이닝 5피 안타(1 피홈런) 1 탈삼진 2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월 텍사스와 계약하고 오랜 기다림의 시간을 보냈던 양현종의 빅리그 데뷔전이었는데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양현종은 "휴대전화를 봤는데 문자가 많이 왔지만 답장을 못 했다"면서도 "(류)현진이 형한테서도 2개가 왔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콜업 축하한다고, 또 잘 던졌다고 해줬다"라며 류현진이 보낸 메시지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류현진은 지난 26일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가 둔부에 통증을 느껴 3⅔이닝(무실점)만 던지고 내려왔는데요, 일단은 큰 부상은 아니라며 안도하는 분위기입니다.

    양현종은 "형의 부상이 얼른 나았으면 좋겠고, 저도 꿈의 무대에서 더 열심히 더 많이 던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 경기 소감

    양현종의 데뷔 등판 상대는 메이저리그 팀 타율 2위(0.267)를 달리는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였는데요, 투수 겸 타자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오타니 쇼헤이, 마침 이날 부상에서 돌아온 마이크 트라우트와 앤서니 랜던, 빅리그 역대 5번째로 많은 홈런을 기록 중인 앨버트 푸홀스 등 강타자들이 양현종과 상대했습니다.

    정신없이 빅리그에 입성하자마자 트라우트 등 메이저리그의 간판타자들을 상대한 소감이 어땠느냐는 질문에 양현종은 "택시 스쿼드에 있으면서 메이저리그 경기를 많이 봤다. 그래서 크게 긴장한 것 같지 않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팬들 앞에서 던진 것이 오랜만이라 재밌게 했다"라며 "상대가 누구든 제 볼을 던져야겠다는 생각으로 던졌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제까지 별 이야기가 없어서 당연히 마이너리그에서 준비하려고 생각했는데, 오늘 아침에 구단 직원이 대기하라고 하더니 오후 2시쯤 축하한다며 야구장으로 오라고 했다"라고 데뷔 직전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첫 등판이 나름 성공적이었다'는 현지 취재진 평가에 양현종은 "한국에서 많은 이닝을 던지고 새로운 도전을 했는데 처음에 좋은 모습을 보여야 했다. 그래야 구단과 팬들이 좋아해 주고 믿어주신다"라고 데뷔를 앞두고 했던 각오를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은 제가 어떤 선수인지 보여주고 싶었다"며 "안타를 많이 맞긴 했지만 첫 등판치 고는 너무 재미있게 잘 던지고 내려온 것 같다"라고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양현종은 "메이저리그는 말 그대로 꿈의 무대"라며 "한 번 마운드에 올라간 게 아니라 앞으로 자주 던져서 팬, 구단, 선수들에게 좋은 선수로 기억에 남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습니다.

    양현종은 앞으로 보여줄 게 더 많다며 자신감을 보였는데요, "캠프 때부터 투수 코치님들이 커브가 좋다고 많이 칭찬하셔서 커브를 많이 연습했는데, 오늘은 커브를 한 개도 안 던졌다"며 "앞으로 등판할 때는 더 많은 구종을 던져서 타자들이 힘들어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4회 초 재러드 월시의 직선타를 직접 잡아낸 양현종은 푸홀스의 뜬 공을 잡은 중견수 아돌리스 가르시아의 호수비 도움도 받았는데요, 둘 중 어느 수비가 더 좋았냐는 물음에 양현종은 "제가 더 잘 잡지 않았을까요"라며 웃었다. 이어 "제 공 스피드가 빠르지 않아서 잡을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해서 그런 그림이 나온 것 같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양현종은 지난달 30일 마지막 시범경기를 치르고 실전 무대에 오르지 못했고, 원정 경기 예비 선수 명단인 '택시 스쿼드'에 들어 대기하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하지만 늘 준비했던 것처럼 데뷔전에서 노련한 투구를 했고, 양현종은 "팀에 너무나 감사하게도 코치님이 컨디션을 체크해주셨다. 휴식기가 길어지면서 라이브 피칭을 해야지 않겠냐고 말씀해주셔서 틈틈이 마운드에서 던지며 경기 감각을 찾은 덕분에 많은 이닝을 던질 수 있었다"라고 고마워했습니다.

    양현종은 시범경기 마지막 등판에서 밀워키 브루어스를 상대로 2⅔이닝 2 실점으로 부진했던 기억을 완전히 떨친 모습이었는데요, 그는 "저에게 그날 하루는 없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그날은 기억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기억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약 없는 기다림으로 힘들어하는 양현종을 잘 붙잡아준 사람들도 있었는데, 양현종은 "60일 넘게 있는 동안 항상 옆에 계셔준 손혁 전 (키움) 감독님과 에이전트인 최인국 (스포 스타즈) 대표님이 정말 힘과 용기를 얻게 도와주셨다"며 "꿈의 무대를 밟은 만큼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데뷔전에서 아쉬움도 한 가지 남는다고 양현종은 털어놨는데요, 그는 "추가 실점을 안 했더라면, 팀이 당연히 쫓아오고 역전 기회가 생겼을 것이다"라며 '2 실점'이 아쉬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선수들은 잘했다고 축하해주지만, 팀 패배에 영향을 끼친 것 같아서 전 미안한 마음이 컸다"라고 책임감을 보였습니다.

     

    최신 인기글

     

    AZ백신 주의사항 추가 (+특이 혈전증)

    AZ백신 주의사항 추가 (+특이 혈전증) AZ백신이라고 줄여 부르는 코로나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추가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주의 사항은 무엇이고, 대처 방

    heim0228.tistory.com

     

    AOA 권민아 극단적 선택 또 시도한 충격적인 이유

    AOA 권민아 극단적 선택 또 시도한 충격적인 이유 AOA 출신 권민아가 또다시 극단적 선택을 했던 정황이 밝혀져 논란입니다. 현재는 해당 글을 올렸다가 삭제한 상태인데요, 또다시 극단적 선택을

    heim0228.tistory.com

     

    이광수 런닝맨 하차한 결정적인 이유 (+나머지 멤버는?)

    이광수 런닝맨 하차한 결정적인 이유 (+나머지 멤버는?) 이광수가 11년간 출연해온 런닝맨에서 결국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고 계시는데요, 아래에서

    heim0228.tistory.com

     

    윤여정 브래드 피트 냄새 질문 장면 결국 삭제

    윤여정 브래드 피트 냄새 질문 장면 결국 삭제 윤여정에게 "브래드 피트의 냄새가 어땠냐"는 질문을 한 방송사의 유튜브 계정이 문제가 된 부분을 삭제 조치했습니다. 다소 무례할 수 있는 질문

    heim0228.tistory.com

     

    박수홍 친형 부부 지인, 박수홍 고백 반박 (+충격적인 폭로)

    박수홍 친형 부부 지인, 박수홍 고백 반박 (+충격적인 폭로)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 부부로부터 출연료 횡령 피해 사실을 고백한 가운데, 부부의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들이 등장해 의혹을

    heim0228.tistory.com

     

    반응형

    댓글